1,009번을 도전한 할아버지

결코 포기하지 마라!

그가 꿈을 향한 첫걸음을 뗀 것은 놀랍게도 65세 되던 때였다. 당시 그는 빈털터리에다 혈혈단신이었다. 그가 받은 첫 사회보장연금은 고작 105달러였다. 하지만 그는 사회를 원망하는 대신, 자기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흠, 사람들이 내가 만든 닭고기 요리가 맛있다고 그랬어. 그래, 음식점을 찾아가 닭을 제대로 요리하는 법을 직접 보여주면 어떨까? 맛이 좋아서 음식점이 잘 되면, 그래서 손님이 늘어 닭 요리 매출이 늘어나면, 수입의 일부를 받을 수도 있을 거야.”
그는 곧장 그 생각을 행동에 옮겼다. 그는 음식점을 찾아다니며 주인에게 자기 생각을 말했다.
“맛이 기가 막힌 닭튀김 요리법이 있습니다. 이 요리법으로 닭튀김 요리를 하면 장사가 잘 될 겁니다. 그러면 제게 수입 중 일부를 떼어 주십시오.”
그러나 그가 만난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앞에서 그를 비웃었다. 원하는 답을 얻기까지 그는 몇 번이나 거절당했을까? 무려 1,009번이었다. 그리고나서야 그의 제안에 고개를 끄덕이는 음식점 주인을 만날 수 있었다.

KFC의 창업자 커넬 샌더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는 낡아빠진 자동차로 미국 전역을 횡단하면서 구겨진 흰 양복을 입은 채 자동차 뒷좌석에서 잠을 자고, 사람들에게 맛을 보여주려고 준비한 닭튀김 쪼가리를 먹으며 꼬박 2년을 보냈습니다. 그런데도 그는 끝내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성공의 열쇠는 자신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매일매일 노력하되, 심지어 그 노력이 헛된 것처럼 보일 때에도 포기하지 않는 데 있습니다.
결코 포기하지 마십시오, 결코!

[출처] 047. 결코 포기하지 마라!|작성자 솔개

http://y2j038.tistory.com/m/post/view/id/119

Leave a Comment